ㆍNEXT HOME MATCHㆍ

  • 경남
  • VS
  • 김포

06. 04. (토) 18:00 / 진주J

구단소식

7월을 도약의 계기로 삼을 경남FC, 첫 행선지는 안산

관리자 | 2021-07-10VIEW 901



경남FC가 이번 시즌 가장 중요한 3연전의 시작을 승리로 장식하기 위해 안산으로 향한다.


 


경남FC는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2021 하나원큐 K리그2 20라운드 안산그리너스FC와의 맞대결을 치른다. 안산전을 시작으로 중하위권 팀들 상대 3연전을 치를 경남은 순위를 상승시킬 절호의 기회를 맞는다.


 


최근 경남의 경기에선 로테이션 멤버들이 빛을 발했다. 경남의 주전 멤버들은 리그의 절반을 치르면서 출전 시간이 상당히 많았기 때문에, 최근 경기에선 후보에 있거나 부상에 복귀한 선수들이 대신 나왔다. 그리고 이 선수들이 주전 멤버들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설기현 감독의 눈도장을 찍었다.


 


수비수 김명준은 직전 2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줬다. 이번 시즌 팀에 합류해 최근에야 경남에 데뷔했지만, 전남드래곤즈와의 경기에선 이광선과 함께 클린시트를 합작하며 적응에 성공함을 알 수 있었다. 영입과 동시에 프로에 데뷔한 공격수 설현진 역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설현진은 전남전에 출전해 약 60분간 뛰었는데, 측면과 전방에서 날카로운 공격 장면을 연출하며 새로운 공격 옵션이 될 수 있을 만큼의 경기력을 보였다. 미드필더 이우혁은 간간이 교체로 출전하며 경기력을 끌어올리다 전남전에서 포텐을 터트렸다. 중원에서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19라운드 리그 베스트11에 선정되기도 했다.


 


경남은 이러한 반주전 멤버들의 활약을 계속 필요로 할 예정이다. 기존 주전 멤버들이 부상과 피로 누적으로 경기력 저하 문제가 있었지만, 전남전은 새로운 얼굴들이 빛을 발하며 경남은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었다. 그래서 안산전을 포함한 남은 7월 4경기 역시 이 선수들의 꾸준한 활약이 필요하다. 계속된 활약은 꾸준한 출전으로 이어질 것이고, 그렇게 되면 기존 멤버 역시 체력을 비축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전체적인 선수단의 경기력과 컨디션을 한 번에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안산전으로 시작될 중하위권 상대 3연전에선 최근 좋은 폼을 보여준 선수들의 계속된 활약이 중요하다.


 


경남은 안산과의 통산 전적에서 4승 3무 2패로 우위를 보인다. 이번 시즌 2경기 1승 1무를 거뒀으며, 20라운드가 치러질 안산에선 윌리안의 극적인 2골로 2대1 승리를 거둔 좋은 기억이 있다. 경남은 이번 시즌 안산을 상대로 무패라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선두 도약을 위해 반드시 잡아야 할 3연전에서 경남이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울지 주목된다.


 

  • 비밀글 여부 체크

댓글이 없습니다.